본문 바로가기

사니's 음악/사니's 음악부스

[ 음악리뷰 ] 여자친구 (GFRIEND) - 여름비 (Summer Rain)

비바람이 많이 부는 하루네요~ 여러분들은 하루 잘 마무리하셨나요?? 여러분들의 일상에 음악을 더하는 음악리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많은 이들의 여친돌로 활동했던 여자친구 분들의 곡을 가지고 왔는데요~ 함께 들어볼까요??

 

 

https://youtu.be/ZsYwEV_ge4Y

여름비 MV

 

 

(1) 가수 및 곡 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그룹 여자친구의 <여름비> 라는 곡입니다. 걸그룹 여자친구는 2015년에 데뷔하여 2021년 5월까지 활동한 3세대 아이돌인데요~ 남성분들에게는 사랑스러운 여자친구의 이미지를, 여성분들에게는 모든 걸 터놓을 수 있는 친한 친구가 되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이런 이미지에 맞게 청순형 아이돌이라 불리며 많은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은 그룹이기도 합니다. 여러 앨범을 발매하며 다양한 콘셉과 세계관을 보여주며 더욱 대중들에게 호기심과 관심을 받게 되는데요~ 매 앨범마다 확고한 음악적인 스타일은 더욱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여자친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퍼포먼스' 인데요~ 활기차면서도 힘찬 여자친구들만의 퍼포먼스는 그들의 스타일과 매력을 보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포인트 안무와 군무, 크리에이티브한 액팅들까지 잘 어울리는 퍼포먼스가 일품인 걸그룹이였습니다.

 

이번 곡 <여름비> 라는 곡은 지나간 여름을 회상하며 추억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인데요~ 슈만의 연가곡집 '시인의 사랑 op.48-1'을 샘플링하여 감성적인 무드를 더욱 극대화하였습니다. 샘플링을 통해 회상, 추억, 낭만 등의 감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전달하였고 이러한 무드로 인해 '아련함'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가사를 잘 살펴보게 되면 시와 동화와 같은 표현들이 나오며 문학적인 감성도 함께 느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부드러운 감성 속에서도 여자친구 만이 가질 수 있는 '파워청순'이라는 컨셉이 진하게 묻어나며 그들의 파워 역시 함께 느길 수 있는 곡입니다. 아름다운 선율 속에 절도 있는 동작들이 조화를 이뤄 매력적인 곡인 것 같습니다.

 

곡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앨범 : RAINBOW

- 발매 : 2017.09.1

- 장르 : 댄스

- 작곡 : 임수호, 용배

- 작사 : 임수호, 용배

 

 

(2) 가사

누구에게나 한번쯤
쏟아지던 여름비처럼
갑작스레 다가왔었던
사랑이 있겠죠
빗소리에 잠도 못 잘 만큼
그땐 니가 내겐 그랬죠
흙내음을 머금은
나의 감정이
쏟아내듯이 떨려오네요
자그마한 우산을 나누려고
다가오는가 봐 두근대요
여름날의 기적일까요?
찬란하게 빛나던 시간이었다고
맑은 여름비처럼 고마웠었다고
한줄기 빗물처럼
너무 아름다웠던
투명한 우리들의 이야기
미래는 알 수 없었죠
스쳐가는 여우비처럼
바람과는 다르게
자꾸만 엇갈렸었죠
비가 갠 뒤에 무지개처럼
잠시 머무르진 마요
풀내음을 머금은
나의 감정이
쏟아내듯이 젖어오네요
밤하늘의 달마저
가리워지는 교차점에서 기다려요
기적은 이루어질까요?
찬란하게 빛나던 시간이었다고
맑은 여름비처럼 고마웠었다고
한줄기 빗물처럼
너무 아름다웠던
투명한 우리들의 이야기
하늘에서 내린 눈물 같아 기억할게
아지랑이 피어나듯이 설레었다고
풀잎에 맺힌 이슬비처럼
기쁘고 때론 슬펐던
여름날의 추억
아름답게 빛나던 계절이 지나도
지금처럼 영원히 나를 적셔줄래
한줄기 빗물처럼 너무 아름다웠던
투명한 우리들의 이야기

 

 

(3) 사니의 점수

★★★★☆

4.5 / 5.0

 

비라는 소재에 맞는 감성!

아름다운 선율 속 파워청순!

센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명곡!

 

걸그룹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