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니's 음악/사니's 음악부스

[ 음악리뷰 ] 황인욱 (Hwang In Wook) -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

한 주가 또 시작되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네요.. 이웃 여러분 항상 더위 조심하시고 오늘도 음악의 에너지를 함께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호소력 짙은 개성있는 보컬의 황인욱 님의 곡을 가지고 왔습니다! 함께 들어볼까요??

 

 

https://youtu.be/hJ452w-NMZA?si=ESqAsqVWwi9mA7oI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 MV

 

 

(1) 가수 및 곡 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가수는 황인욱 님입니다. 2017년 1월 <취하고 싶다> 라는 곡으로 데뷔하여 현재까지 수많은 이별곡의 장인이라고 불리고 계십니다. 살짝 허스키하면서도 목을 긁는 듯한 창법이 특징인 가수인데요~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까지 소화하며 개성있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들려주고 계십니다. <취하고 싶다>, <포장마차> 등 슬프고도 애절한 이별곡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각인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 라는 곡입니다. 이별 후 복합적인 감정이 담겨있는 곡으로 여행지에서 만난 운명적인 상대와 사랑을 시작한 순간부터 이별하는 상황까지 추억을 회상하는 곡으로,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후회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부산의 지명을 활용하여 리얼리티가 더해진 가사가 포인트이며 담담하지만 서정적인 황인욱의 목소리와 파도가 밀려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트링이 어우러져 더욱 더 아련한 감성을 선보이는 곡입니다. 역시 믿고 듣는 황인욱 이라는 말처럼 너무나 아름다운 곡인 것 같습니다.

 

곡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앨범 :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

- 발매 : 2023.08.27

- 장르 : 발라드

- 작곡 : 황인욱, 전태익

- 작사 : 황인욱, 전태익

 

 

(2) 가사

그때처럼 다시 걷다보면 만날까
거짓말처럼 니가 걸어 올까
이젠 니가 없는 이곳엔 파도만 쓸쓸하게
내마음을 자꾸 아프게해
부산을 처음왔다던
너와 함께한 수많은 시간을
내가 어떻게
이제와 그녀를 지울 수 있나요
혹시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를 본적있나요
혹시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를 알고있나요
그때 함께갔던 서면도 우리가
처음만난 광안리 어디에도
찾을 수가 없네요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를 본적있나요
널 다시 볼 수 있을까
너와 갔던 그 길 잊지 못해서
멍하니 앉아
널 닮은 뒷모습을 찾고있네요
혹시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를 본적있나요
혹시 부산에서 만난 그 여자를 알고있나요
그때 함께갔던 서면도 우리가
처음만난 광안리 어디에도
찾을 수가 없네요
나 그 거리를 잊어본적 없어서
오늘도 찾고있어요
마치 바람처럼 왔다가 사라진
이슬이란 그녀를 아시나요
혹시 그대 나만 혼자 추억하며 살고있나요
아니면 그대도 나처럼 울고있나요
그때 함께갔던 서면도 우리가
처음만난 광안리 어디에도
찾을 수가 없네요
부산에서 만난 그여자를 본적있나요

 

 

(3) 사니의 점수

4.5 / 5.0

 

허스키한 보이스와 음색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이별의 상황

지나간 사랑에 대한 아련함

몰입하기 너무 좋은 감성의 곡

 

황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