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니's 음악/사니's 음악부스

[ 음악리뷰 ] 케이시 (Kassy) - 사실말야내가말야그게그러니까말이야

주말은 다들 잘보내셨나요~?? 주말 한 주를 정리하는 따뜻한 곡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저희들에게 많이 알려진 케이시님의 곡인데요~ 신곡으로 돌아오신 만큼 다함께 들어보며 힐링해볼까요~??^^

 

 

https://youtu.be/C_SHJe_v45U

케이시 - 사실말야내가말야그게그러니까말이야

 

 

(1) 곡 소개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곡은 케이시님의 신곡 '사실말야내가말야그게그러니까말이야' 라는 곡입니다! 곡 제목이 다소 긴데요~ 2015년 8월 25일에 데뷔한 케이시님은 2016년 언프리티 랩스타3에 출현한 만큼 랩과 보컬 모두 엄청난 실력을 겸비한 가수이자 래퍼입니다~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힐링곡이 특징인데요~ 음색이 감성적이고 라이브 실력도 좋으시다보니 명곡도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그때가 좋았어',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 '나 그댈위해 시 한편을 쓰겠어' 등의 정말 좋은 곡이 많습니다! 우리 이웃분들께서도 꼭 한번 들어보셔요~!! 

 

특히, 이번 신곡 역시 케이시님만의 감성적인 음색과 따뜻한 곡의 분위기를 너무나 잘 살린 명곡인 것 같습니다! 그러한 분위기에 알콩달콩한 분위기의 가사 역시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또한, 누구나 듣기 편안한 곡의 느낌인 것 같습니다~ 포크/알앤비 풍의 발라드 음악으로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마음을 취중진담으로 고백하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살랑거리는 여름 분위기가 느껴지는 멜로들에 케이시 님의 음색이 어우러져 더욱 설레는 곡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거기에 탄탄한 가창력까지 정말 대박입니다!! 정말 여러분들께서 좋아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곡을 통해 고백해보시면 어떨까요~??

 

곡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앨범 : 사실말야내가말야그게그러니까말이야

- 발매 : 2023.06.04

- 장르 : 발라드

- 작곡 : 조영수

- 작사 : 케이시 (Kassy), 조영수

 

 

(2) 가사 

알아 내일이면 나 후회할 걸 너무도 잘 알아

오늘도 난 술에 취해 네게 전활 걸어

사랑한다는 그 한마디 너무도 어려워

너도 내 맘 같다면 날 보고 웃어줘

날 기다렸다고

바람도 살랑이고

모든 게 춤을 춰

기분 좋게 취하는 밤이야

아직 네게 말 못 한

비밀이 있는데

오늘 아님 못할 거 같아 왠지

사실 말야

내가 말야

그게 그러니까 말이야..

내가 너를 좋아해

알아 내일이면 나 후회할 걸 너무도 잘 알아

오늘도 난 술에 취해 네게 전활 걸어

사랑한다는 그 한마디 너무도 어려워

너도 내 맘 같다면 날 보고 웃어줘

날 기다렸다고

일도 손에 안 잡혀

나 이제 어떡해

하루 종일 네 생각만 해 매일

사실 말야

내가 말야

그게 그러니까 말이야..

내가 너를 사랑해

알아 내일이면 나 후회할 걸 너무도 잘 알아

오늘도 난 술에 취해 네게 전활 걸어

사랑한다는 그 한마디 너무도 어려워

너도 내 맘 같다면 날 보고 웃어줘

지금 당장 날 좋아해 달란 말 아냐

눈물 나게 널 원해도

부담되긴 싫어

더 이상 내 맘 나 숨기고 싶지가 않아

이제 고백할거야

널 사랑한다고

오늘도 난 술에 취해 네게 전활 걸어

 

 

(3) 사니의 점수

★★★★☆

4.5 / 5.0

 

살랑거리는 여름 분위기에 맞는 고백송!

케이시 님의 음색과 감성이 정말 기분 좋은 곡!

역시 믿고 듣는 케이시 님인 것 같습니다^^!!

 

케이시 (Ka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