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니's 음악/사니's 음악부스

[ 음악리뷰 ] 먼데이키즈, #안녕 - 이 세상 끝까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하루네요..!! 비와 함께 여러분들의 감성을 더욱 촉촉하게 ~ 그리고 감성을 더해 줄 명곡을 들고 왔는데요!! 믿고 듣는 먼데이키즈와 #안녕의 콜라보한 신곡!! 함께 감상해볼까요~^^??

 

https://youtu.be/c1V6tr4NfbU

이 세상 끝까지 MV

 

 

(1) 곡 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먼데이키즈 X #안녕 두 분이 함께 콜라보한 '이 세상 끝까지' 라는 곡입니다. 2005년 11월에 데뷔한 먼데이키즈 이진성 님은 최초 김민수 님과 2인조로 활동을 하셨고 이후 3인조 체제를 거쳐 현재 솔로로 활동 중이신데요~ 이미 워낙 엄청난 실력을 보유한 실력파 가수이며 정말 많은 히트곡이 있는 만큼 우리들에게도 너무나 잘 알려진 분이시죠!! 남자분들은 한 번쯤은 노래방에서 먼데이키즈의 노래를 불러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가을 안부', ' 사랑이 식었다고 말해도 돼', '하기 싫은 말' 등 히트곡이 정말 너무나 많죠!! #안녕 님은 얼굴없는 가수로 현재 활동 중이신데요~ 안녕이란 인삿말처럼 누구에게나 편안하고 부담없이 다가가기 위한 의미로 작명하셧따고 하네요~ 김연우 님의 음색을 닮고 음역대 역시 고음 파트까지 완벽소화할 수 있는 실력파 가수입니다. '너의 번호를 누르고', '해요' 등 히트곡도 보유하고 계시답니다.

 

이번 곡 '이 세상 끝까지' 는 실력파 가수 두 분의 진가를 들을 수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하는 사람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표현을 강렬한 멜로디 라인을 통해 표현하는 곡인데요~ 연인과 함께 하기에 외롭지 않다는 강력한 사랑의 언어를 표현했다고도 하네요. 두 분의 음색 위에 사랑의 감정선을 절정으로 고조시키는 풀 스트링 악곡이 화려하게 펼쳐지며 사랑하는 연인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가사 말에 담았다고 합니다. 특히, 가사를 보내되면 "사랑하는 그대여 이젠 매일 내 옆에 있어요" 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정말 이 후렴구 가사를 들어보면 사랑하는 이에 대한 확실한 사랑을 확신으로 표현한 것 같아서 저도 모르게 감정이입이 되는 거 같아요~ 실력파 가수 두 분이 모여 정말 최고의 명곡이 또 하나 탄생한 것 같습니다~!!

 

곡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앨범 : 이 세상 끝까지

- 발매 : 2023.05.31

- 장르 : 발라드

- 작곡 : 빅가이로빈

- 작사 : 빅가이로빈

 

 

(2) 가사

어떤 말을 해볼까
생각보다 떨려서
머뭇거리는 내가 참 어색해
서로를 잘 몰랐던
우리가 여기
두 손을 마주 잡고서
평생을 약속하네요
어느새 시간이 흘러서
지금을 추억하는 날에
우리는 어떤 미소들로
바라보게 될까
사랑하는 그대여
이젠 매일 내 옆에 있어요
분명하게 기억해
우리의 처음을
그대만을 따라서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무언가 있기를
영원할 우릴 위해
이 세상 끝까지
거센 바람 휘몰아쳐도
고단함에 얼굴 붉혀도
그대 내 손 놓치지 말고
함께해 줄래요
사랑하는 그대여
이젠 매일 내 옆에 있어요
분명하게 기억해
우리의 처음을
그대만을 따라서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무언가 있기를
영원할 우릴 위해
이 세상 끝까지
험난한 세상 속에
내가 버틸 수 있던 건
나를 바라봐 주는
그대 때문에
혼자여서 외롭던
그랬던 난 이제 없어
내 마음에 그대가
가득 차 있으니
그대 내게 와줘서
더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게 된 걸요
이제는 내가 그댈
채워주려 해요

 

 

(3) 사니의 점수

★★★★☆

4.7 / 5.0

 

믿고 듣는 실력파 가수들의 콜라보!

가삿말과 노래의 메시지까지 함께 어울러져 너무나 아름다운 곡!!

곡의 감정선을 따라가보며 감상해보면 어떨까요~??